스타일씨, ‘2022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기업’ 선정

 

 

N잡 쇼핑테크 플랫폼 전문기업 ‘스타일씨코퍼레이션(대표 박재범, 이하 스타일씨)’이 ‘2022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기업’에 선정됐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2개 정부부처가 성장 잠재력을 갖춘 혁신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0년 7월부터 총 5회에 걸쳐 선정하였으며, ‘스타일씨 코퍼레이션’은 ‘2022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기업’ 5회차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일씨는 구매와 함께 모든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양방향 쇼핑 플랫폼으로, 컨텐츠를 생성해 상품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구매가 발생할 때 매출 쉐어를 하는 방식으로 제휴마케팅형 N잡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세포마켓(CELL), 컨텐츠(CONTENT), 캐시(CASH)’를 목표로, 셀러가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해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스타일씨는 특히 지난 2020년 6월 정식 론칭과 함께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론칭 첫해에 약 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약 330억 원 매출을 달성해 약 400% 이상의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우리은행, 위벤처스, 알바트로스 인베스트먼트, 퀀텀 벤처스, 스톤브릿지 벤처스, 유니온 투자파트너스, 컴퍼니케이, 와이어드 파트너스, 코리아에셋 투자증권 등의 기업에 시리즈A 약 54억 원, 시리즈B 약 1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받는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는 시리즈 B브릿지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일씨 박재범 대표는 “약 10년간 모아온 나노, 마이크로, 메가 등의 인플루언서 DB와 서비스기술력이 시너지가 되어 인플루언서 커머스CPS플랫폼으론 독보적이며 이를 통해 이뤄낸 결과로 매우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N잡 쇼핑테크(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에서 셀러와 유저가 하나의 관계를 형성하면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