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교육-창업할결심’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제주시 유탑유블레스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제주지역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창업가 21팀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구상한 비즈니스 실행 방안을 재정립하고 향후 사업 방향을 점검‧보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창업 트렌드를 시작으로 ▲목표 고객을 구분 및 포지셔닝맵 도식화 ▲수익구조 구축 ▲홍보 마케팅 전략 ▲크라우드펀딩 실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특히 창업가별로 성장단계를 세분화해 각창업가에게 필요한 사업 역량을 적재적소에 채울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창업가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저와 비슷한 단계를 밟는 참여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주센터는 오는 27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부산 일대에서 동남‧제주권 예비창업가들의 연합 네트워킹 행사인 ‘동남·제주권 연합네트워킹 Meet-up Talk! Talk!’를 진행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