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 캐시워크, ISMS 인증 사후 심사 통과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슈퍼앱 캐시워크가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하며 1,800만 사용자들의 건강관리 데이터 보호 역량을 입증했다.

ISMS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제도로, 사후 관리 심사를 통해 인증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캐시워크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과 보호대책 요구사항 영역의 총 80개 통제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 2022년 10월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사용자들의 건강관리 정보자산 보호에 주력해온 캐시워크는 첫 인증에 대한 최초 심사 1년 후인 올해 하반기 진행한 1차 사후 심사에서 ISMS 인증을 유지했다. 이를 바탕으로 캐시워크는 1,800만 사용자의 대규모 정보자산을 운영하는 건강관리 슈퍼앱으로서 사용자들이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넛지헬스케어 나승균 대표는 “캐시워크가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1명 이상이 매일 사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슈퍼앱인 만큼 보안과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했다”며 “1차 사후 심사는 물론 이어지는 사후·갱신 심사에서도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자격을 유지해 사용자들의 일상 속 건강관리에 기여하는 앱으로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