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티디, 중기부 ‘팁스’ 선정

AI 패션 추천 플랫폼 ‘오오티디’(대표 이형진)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 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비용과 사업화 및 마케팅을 위한 2억원의 추가 자금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오오티디는 패션 공유 플랫폼으로 패션 경험을 이미지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제품 판매보다 정보 공유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보다 객관화된 패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의류 브랜드, 제품명, 착용 사이즈 등 실제 사용자의 경험적 패션 정보를 이미지와 함께 업로드하고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패션 정보 공유 공간이다.

오오티디는 ‘AI 기술을 적용한 패션 추천 SNS, 패션 플랫폼 OOTD’ 아이템으로 산업자원부 스마일테크 유망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문화체육부 콘텐츠 초기스타트업 사업 등 국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화 지원금과 마케팅 지원프로그램, 국내·외 투자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2021년 3월 플랫폼인 ‘OOTD’는 오픈 후, 90만개 이상의 패션 데이터와 15만회 이상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이뤄지는 성과를 바탕으로 1년만에 5억원의 투자를 받기도 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