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O호스피탈리티, 알펜시아 리조트와 디지털 전환 시스템 계약 체결

 

 

글로벌 테크기반 호스피탈리티 운영 기업 H2O호스피탈리티 (이하H2O, 대표 이웅희)알펜시아 리조트와 디지털 전환 운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H2O는 자체 개발한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알펜시아 리조트의 운영 효율성과 이용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계획이다. 오는 12월부터 알펜시아는 H2O 예약 자동화 시스템(CRS; Central Reservation System)을 적용해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발생한 예약 정보를 통합 운영하며, 객실 관리 시스템(RMS; Room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한다.

특히 총 871개 객실에 적용되는 스마트 체크인 시스템은 투숙객이 체크인을 위해 프론트 데스크에서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소한다. 고객이 프론트를 방문하지 않고 웹상에서 체크인 정보를 기입할 수 있으며, 문자 등으로 전송되는 링크를 통하여 직접 체크인/체크아웃을 완료할 수 있다.

알펜시아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반적인 운영시스템을 디지털화 하고 투숙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향상시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2O는 현재 총 40,000개 객실을 운영중에 있으며, 주요 글로벌 호텔 체인에서 H2O 호스피탈리티 서비스를 원활히 도입할 수 있도록 지난 3월에는 호텔관리시스템(PMS) ‘오페라(Opera)’에 자사 핵심 서비스인 숙박, 레저 디지털 전환 운영 시스템을 연동시켰다.

H2O 이웅희 대표는 “H2O의 가장 큰 경쟁력은 데스크나 키오스크 방문이 전혀 필요 없는 완벽한 스마트 체크인/아웃 서비스에 있다” 며 “특히 글로벌 PMS 시장 점유율 1위 오페라와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운영 체계를 섣불리 바꿀 수 없는 대규모 호텔·리조트에서 무리 없이 H2O의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12월부터 H2O 호스피탈리티의 디지털 전환 운영 서비스를 활용하는 알펜시아 리조트는 세계적 호텔그룹인 IHG브랜드와 협약을 통한 871실 숙박시설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 골프 클럽, 컨벤션 센터, 워터파크, 스키장, 알파인코스터 등을 갖춘 리조트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