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엠텍 김현수 대표는 지난 20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23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ITS 2022)에서 기술혁신 부문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며 매년 혁신성장에 기여한 우수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에게 유공자 포상을 시행하고 있다. 블루엠텍은 이번 시상에서 의약품 유통산업의 온라인화 추진을 목표로 개발한 제약사-병원간 직거래플랫폼(BOS), 빅데이터 인공지능e커머스 플랫폼(블루팜코리아) 기술을 기반으로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블루팜코리아는 사용자 검색기록 및 구매패턴을 빅데이터화 하는 AI 로봇을 개발하여 구매자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적기에 구매할 수 있도록 발명된 스마트 의약품 유통 플랫폼으로, 메디컬 산업화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로 기여하였다. 또한 직거래 솔루션BOS는, 선결제 기반의 의약품유통 솔루션으로 제약사를 여신 및 채권관리 부담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보다 투명한 의약품 유통시장을 만들고, 제약사는 의약품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한편 지난 4월 업계 최초 냉장의약품 실시간 배송 및 냉장온도조회 서비스를 조기에 시행함으로, 7월 생물학적제제 배송규정강화(KGSP)에 맞춰 차질 없는 인슐린 공급에 큰 공을 세웠다.
김현수 대표는 “앞으로 메디컬산업내에 더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의약품 유통을 이뤄내서 국민건강 복지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이 되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욱 더 발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