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츠와 큐리온 코리아가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큐리온 코리아는 고객사의 산업 특성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탤런츠가 지식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며 확보한 산업 및 직무 분야별 도메인 엑스퍼트(Domain Expert)의 지식을 바탕으로 자연어 AI 의미 생성 검색 기술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AI 의미 분석 결과를 고객사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큐리온 코리아는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기술기반 스타트업이다. 소량의 데이터로부터 학습하는 기술, 도메인에 특화된 정교한 의미와 언어 생성, 생성되는 새로운 AI 의미를 통해 사람의 사고와 융합되고 사람의 사고를 진일보시킬 수 있는 차세대 자연어 AI 분석에 대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탤런츠는 산업 및 직무 분야별 엑스퍼트 Pool이 보유한 전문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에게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며, 긱 이코노미와 오픈 이노베이션 지식 서비스 분야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회사다.
이우주 큐리온 코리아 대표는 “탤런츠의 산업/직무 분야별 도메인 엑스퍼트가 축적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질 것” 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탤런츠 대표는 “분야별 엑스퍼트의 전문 지식의 활용 영역이 AI분야 등 다양한 사업 응용처(Business Application)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협약이 양 사의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