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빅데이터 기반 부동산 플랫폼 기업 부동산R114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베스트핀과 부동산R114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동산R114는 한국부동산원,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주거용 데이터 정보부터 상업용 데이터 정보까지 부동산 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및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기존 부동산 서비스 외에도 금융 분야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베스트핀과 제휴를 선택했다.
부동산R114 남형규 상무는 “담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동산 서비스뿐 아니라 대출 관련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게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부동산R114와의 제휴를 통해 부동산 및 대출 시장에서 차별화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담비는 핀테크로 출발해 향후 관련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첫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첫 시작으로 담비가 선보일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