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2O호스피탈리티 자회사 리플레이스가 광주법인 ‘광지주’를 설립하고 광주∙전남 지역의 지방 소멸 위기 문제 해결을 위해 광주광역시,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10억원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리플레이스의 광주법인 ‘광지주’는 지난 13일 광주에서 열린 2022 광주콘텐츠데이 행사에서 내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10억원을 투자해 광주∙전남의 지역 재생을 위한 문화산업과 콘텐츠를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광지주가 지역 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각종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문화산업 투자진흥지구 지원사업과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프로그램에 광지주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광지주 김이린 대표는 “모회사인 H2O와 리플레이스는 지역적 특성을 살린 관광 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재생을 꾸준히 추구해 왔다”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광지주는 음식과 예술의 고향인 광주∙전남의 특성을 잘 살린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인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호텔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H2O호스피탈리티(대표 이웅희)가 지역 기반 청년기업 ‘리플레이스’를 인수했다. H2O호스피탈리티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경시가 보수∙정비한 고택 등을 수탁받아 운영하는 청년기업 리플레이스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지자체와 손잡고 문경시가 보수∙정비한 고택 등을 수탁받아 고택을 한옥스테이로 개조해 운영해온 H2O호스피탈리티는 리플레이스 인수를 통해 소멸 위기의 지방 중소도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8년 설립된 리플레이스는…

테크 기반 호스피탈리티 운영기업 H2O호스피탈리티(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 이하 H2O)의 이웅희 대표이사가 제49회 ‘관광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 관광 발전에 이바지한 관광인들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하는 자리다. H2O호스피탈리티는 숙박시설 운영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으로 국가의 위상을 제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H2O의 통합 디지털…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 지난 23일 #2023년광주전남기업지원사업설명회 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Like this:
Like Loading...
Related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