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가 드림어스컴퍼니의 자체 제작 웹 예능 ‘WET!(World EDM Trend, 이하 WET!)’의 공식 비스테이지 오픈을 지원하고 양사의 팬덤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협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비마이프렌즈는 2021년 11월 드림어스컴퍼니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콘텐츠 기반 팬덤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후 두 기업은 팬덤 비즈니스 업계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기술 및 서비스 협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비마이프렌즈의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와 드림어스컴퍼니의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FLO)’를 연동해 이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팬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비마이프렌즈와의 협력을 통해 플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들이 팬덤을 구축하고 확장해 나가는데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팬들의 서비스 사용 경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비스테이지(b.stage)’는 비마이프렌즈가 자체 개발한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솔루션으로, 콘텐츠 운영 공간, 팬과의 커뮤니티, 멤버십 운영 등 성공적인 팬덤 운영을 위한 기능이 한데 모인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