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데이터 플랫폼 제공 기업 엔젤스윙이 인공지능 전문기업 ㈜어노테이션에이아이와 ‘드론 데이터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의 인공지능 기술 접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트윈 포괄적 협력 ▲디지털트윈 솔루션 개발 및 기술 교류 및 협력 ▲AI 서비스 개발과 관련한 상호 인력 교류 프로그램 운영 ▲전략적 공략 산업군의 세일즈 촉진을 위한 AI 플랫폼 지원 ▲선행기술, 신기술 교류 및 공동 개발 등을 핵심 골자로 한다.
드론 영상 데이터상의 위험요인에 대해 자동으로 탐지하고, 이용자 리포팅을 통해 안전 관제에 필요한 실질적 해결안 제시가 가능하다는 것으로, 엔젤스윙은 사용자가 즉각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보 및 인사이트 제공을 바탕으로 드론 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엔젤스윙의 드론 데이터 플랫폼 기술력과 어노테이션에이아이의 AI 플랫폼 기술력이 결합된 새로운 혁신 시너지를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엔젤스윙은 AI 기술을 통해 드론 영상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건설 및 각종 산업 현장에 필요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도출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