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하포테크가 자사가 개발한 ‘클라우드 풀필먼트’ 솔루션의 빠른 시장 확산을 위해 핌즈 주식회사(이하 핌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포테크는 지난 26일, 국내 대표적인 온오프라인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이지어드민’을 서비스하는 핌즈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솔루션 공동 개발, 영업망 공유 등 클라우드 풀필먼트 서비스의 확산을 위한 노력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사 솔루션의 확산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고객 확보를 공동으로 진행, 양사의 시장 점유율과 이익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 풀필먼트(Cloud Fulfilment)’는 온라인 리테일 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원가부담 중 물류비를 절감하기 위해 하포테크가 제공하는 가상의 초대형 풀필먼트 서비스이다. 리테일 시장에 존재하는 주문, 결제, 재고, 배송 데이터를 연결하여 하나의 거대한 가상의 초대형 풀필먼트 창고를 만들고 상품 보관, 포장,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핌즈 황선영 대표는 “클라우드 풀필먼트는 상품을 몇 개를 사든, 어디에 있든 최종 소비자가 배송비를 한 번만 내면 되는 구조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이번 협약의 중요한 요소”라며 “이는 이지어드민을 사용하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