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 기업 와이드브레인이 서울시립과학관의 메타버스 전시 서비스 공급을 완료했다.
해당 메타버스 환경은 서울시립과학관을 주로 방문하는 유치원생부터 중학생의 연령층이 어려움없이 전시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경험을 설계하여 개발했다.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과학관의 전시실 중 G(공존) B(연결), O(생존), R(순환) 4개 전시실과 서울시립과학관의 상징인 다이나믹토네이도가 위치한 로비가 메타버스 공간으로 재설계되어 구성됐으며 과학관 전시물을 관람하거나 게이미피케이션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된다.
서울시립과학관 메타버스는 ‘서울시립과학관 메타버스 타임어택! 지구의 시간을 벌어라!’라는 서비스 명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두 개의 OS를 모두 지원하기에 기종에 상관없이 다운로드와 플레이가 가능하며, 23년 1월부터 정식적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와이드브레인 정혜원 대표는 “이번 메타버스 전시 서비스 공급으로서울시립과학관의 메타버스 전시 서비스에서 과학에 호기심을 갖는 사용자가 서로 만나 커뮤니티를 이루고 과학이라는 주제로 공감하며 확장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