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IT 솔루션 기업 ACK가 성신여자대학교와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내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기술 개발 및 산학 연구과제 공동 수행▲취·창업 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재 발굴을 위한 산학협동과정 공동 운영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가족회사 등록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ACK와 성신여대는 긴밀히 협력해 진단 및 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핵심 기술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 양 기관의 주요 연구인력을 활발히 교류할 계획이다. 특히 성신여대는 협약체결을 기반으로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과 같은 인재 육성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전용필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장은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에 있어 진단 및 의료부문 정보시스템 기술에 대한 산업 경쟁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와 손잡고 미래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 산학협력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기술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