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제1회 전문가 초청 세미나 with 네트위킹’ 개최

AI 법·규제·정책 플랫폼 코딧이 지난 17일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문체위원장)을 초청해 ‘K-콘텐츠 세계화를 위한 국회·정부의 지원 방향’을 주제로 제1회 전문가 초청 세미나 with 네트워킹을 개최했다.

‘전문가 초청 세미나 with 네트워킹’은 코딧 회원사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공식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K-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국회·정부의 지원 방향에 대해 홍익표 국회 문체위원장이 강연하고, 문화·관광·의료·교육·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글로벌 기업들이 글로벌 진출 과정의 경험과 애로사항, 국회·정부의 지원 방향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홍익표 위원장은 <문화예술관광분야의 변화와 정책방향>이라는 제목의 강연에서 “코로나 팬데믹 기간 문화체육관광산업의 변화를 살펴보면, 온라인 기반의 플랫폼 기업은 급속히 성장하며 상대적으로 많은 성과를 달성했지만, 그 이면에는 산업 종사자 수 감소, 일자리 질 약화, 문화양극화 심화 등의 문제가 나타났다. 문화산업의 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K-콘텐츠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OTT 세액공제 확대, 전문인력 양성, 저작권 보호, 문화·체육·관광사업 예산 확보 등 국회가 할 수 있는 모든 정책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말했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오늘 홍익표 위원장님의 인사이트 그리고 기업에서 들려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K-콘텐츠 및 관광이 세계적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국회와 정부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고민하는데 코딧이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국내·글로벌 기업들과 국회 및 정부가 더욱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