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제조데이터 AI문제 해결 컨설팅-솔루션 실증사업’ 수요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가 제조기업이 공정 문제를 해결하는데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3년도 제조데이터 AI문제해결 컨설팅 및 솔루션 실증사업’을 공고하고 3월 6일부터 3월 23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동 사업은 제조데이터 및 AI 활용에 관심이 있지만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기업을 위해 ’20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70억원 예산으로 100개 기업을 지원해온 사업으로, AI 전문가와 공정전문가가 문제진단 및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컨설팅을 2개월에 걸쳐 지원하고, 이어서 AI 솔루션 공급기업이 참여하여 약 5개월 동안 현장 적용 실증을 지원한다.

그간의 사업을 통해 참여기업 A사의 경우 작업자 육안에 의존하는 X-ray 검사를 자동화하여 불량 판정 정확도를 90%에서 95%로 향상하고, 판정시간을 90초에서 30초로 단축했다.

또한 B사의 경우 단조프레스 설비 고장징후 사전 감지를 통한 생산성 향상 등의 성과가 있었다.

동 사업은 2월 21일에 사업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지원내용, 지원조건 등이 안내되며, 3월 23일(목)까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 누리집의 사업안내/사업공고에서 확인 및 접수할 수 있으며,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044-300-0944)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