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솔루션 스타트업 ‘코르카’가 총 70억 원 규모의 시리즈 Pre-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자인 KB인베스트먼트, 라구나 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KB인베스트먼트의 윤소정 이사는 “코르카는 리테일 미디어 B2B SaaS 서비스 업체로, 고도화된 애드테크 AI 기술로 앞선 플랫폼 성능을 보유하였다.”라며 “간편한 도입 강점을 바탕으로 리테일 미디어 분야를 혁신할 것으로 기대한다. 코르카는 글로벌 모델들과 경쟁할 수 있는 AI 기술력을 보유하여, AI기반 모델(Foundation Model)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하여 성장할 잠재력도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코르카 정영현 대표는 “기업들은 최근 급격한 속도로 발전하는 AI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코르카는 이러한 고객이 원하는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우리는 이번 투자로 광고 추천 AI솔루션의 고도화와 함께 최근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초거대AI의 연구개발을 통해 AI로 기업과 사회의 새로운 가치창출을 이룰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르카는 AI 기반 ‘e커머스 광고 추천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기존 리테일 분야와 광고 분야의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