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의 온라인 도매(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알리바바닷컴이 알려주는 B2B 디지털 수출마케팅 세미나’를 코트라 본사에서 16일에 공동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 신청한 200곳의 국내 중소기업이 참여했으며, 알리바바닷컴의 한국 담당자가 ‘글로벌 B2B 시장 전망 및 해외수출 전략’과 ‘성공한 온라인 B2B 수출 판로개척 꿀팁’을 주제로 강연했다.
마이클 위(Michael Yu) 알리바바닷컴 동북아 지역 총괄은 “지난 수 년간 복합적인 악재에도 불구하고 세계화와 디지털화로 인해 중소기업의 수출 기회는 증가했다. 실제로 팬데믹 이전 대비 알리바바닷컴 활용하는 바이어수는 130%, 거래 성사한 바이어수는 1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알리바바닷컴은 코트라와 함께 해외 시장에 대한 이해와 마케팅 투자 부족, 전문 무역인력 부족, 전자상거래 운영 역량 부족 등의 이유로 한국 중소기업이 해외 수출 사업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할 것”라고 말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세계 최대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을 잘 활용하면 우리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KOTRA도 우리기업들이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나는 날까지 현장에서 함께 뛰며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