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올인원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리뷰쉐어와 협업을 통해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 양사 협력 체계가 본격 가동된 이후 약 3개월여만의 성과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스토어링크가 보유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역량을 숏폼 채널 광고 운영에 접목한 솔루션이다. 시스템을 통해 캠페인의 실제 효과성을 사전에 예측하여 광고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신규 솔루션은 광고 업무에 투입되는 리소스도 절감시켜, 생산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토어링크의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캠페인 기획 및 운영, 타깃 오디언스 설정, 크리에이티브 세팅, 숏폼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모집 등 광고 집행 과정에서 수작업으로 반복 수행하게 되는 절차의 상당수를 자동화해준다. 마케터들은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능률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
플랫폼 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기능도 솔루션에 탑재됐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크리에이터 광고 활동 내역 전반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기업은 손쉽게 인플루언서를 관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크리에이터 협업의 볼륨을 확장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영향력 높은 광고 매체인 숏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주력으로 하는 광고 전문 기업 리뷰쉐어와 함께 자사 데이터 활용 및 플랫폼 개발 기술력을 통해 기업들에게 검증된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틱톡커를 비롯하여 다양한 SNS 채널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 범위를 넓히며 기업의 마케팅 파워를 함께 강화하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신규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