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과 상호 업무협약(MOU)을 3일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과학기술 분야의 여성인력 활용 제고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양 기관 간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시행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분야 여성인력 양성 및 인력활용 제고를 위한 사업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홍보 협력 ▴양 기관의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활발한 정보 교류 시행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약 체결 이후 양 기관은 과학기술 분야 여성인력 양성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세부 협력과 실무 절차를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양성과 포용성이 동시에 요구되며 이와 관련해 과학․기술 분야를 이끌 여성과학기술인 양성 및 지속성장의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 분야의 여성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한편, 여성 대표성 제고 및 성인지력 향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