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AI·SW 스타트업인 (주)구름이 IT 교육 오픈 플랫폼인 인프런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협약은 교육 콘텐츠와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IT 인재 양성을 위한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두 기업은 ▲AI·SW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급을 위한 협력 ▲교육 목적의 기술 연계 ▲인력 및 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자 생태계 발전을 위한 공동 행사 기획하고 운영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구름의 클라우드 플랫폼과 인프런의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름 류성태 대표는 “인프런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 발전을 이끌 것’이라며 ‘양사가 함께하는 새로운 발전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름은 IT 기술을 활용하는 산업 전 분야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교육, 역량평가 및 개발 환경 등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를 개발 · 제공한다. ‘모두가 개발자가 된다’라는 미션 아래 구름EDU(goormEDU), 구름DEVTH(goormDEVTH), 구름IDE(goormIDE) 등의 서비스를 전세계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