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의 ‘오픈스택잇 v2’,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가 오픈스택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 ’오픈스택잇 v2’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 완료했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IT 신기술에 대한 공공수요 확대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축한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이노그리드가 이번에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 IT의 합성어로 오픈스택의 모든 것을 의미한다. 오픈스택 기반의 자체 하이퍼바이저 기술로 개발됐으며, SDC, SDN, SDS 구성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제어하고 SDDC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지원한다.

오픈스택잇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입증받았으며, 이노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올인원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자원관리 워크플로우 ▲단순화된 클라우드 운영관리 ▲유연한 클라우드 자원 확장 ▲고성능 GPU 컴퓨팅 환경 구성 ▲실시간 모니터링&통합 대시보드 지원 ▲직관적인 화면 UI 등을 제공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번에 오픈스택잇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함으로써 IaaS 분야에서 기술력과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향후 정부의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에 따라 클라우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클라우드 제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이노그리드의 제품을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하여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에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