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2023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 운영한다

아산나눔재단이 5월부터 11월까지 ‘2023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미래세대의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가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경험하고,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기업가정신과 관련한 교육 방법론, 인사이트, 진로 총 세 개 테마로 구성했으며, 분야별 엄선된 전문가가 강의를 실시한다.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에 대한 강의는 교사 및 교육 관계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와 연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소개한다.

인사이트 테마는 교사, 교육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부모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기후기술과 환경 분야의 전문가, 스타트업 대표 등이 직접 강연을 맡는다. 강의를 통해 기후 변화 대응의 중요성과 환경 스타트업의 가치 등 미래세대에게 꼭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로 테마는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으로 구성해 학부모를 비롯해 청소년과 대학생 등이 모두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로블록스,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의 전현직 종사자가 직접 강의를 실시해 국내외 창업생태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혁신적 문화를 소개하고, 수강생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있어 필요한 진로 설계를 돕는다. 특히,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들을 수 있는 특강으로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기관인 ‘디랩’과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교육 플랫폼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을 통해 기업가정신 레츠고 강의안은 물론이고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가 직접 개발한 기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미디어 콘텐츠와 연구 자료 등을 함께 내려받을 수 있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사업본부장은 “2018년부터 시작한 기업가정신 레츠고를 통해 약 5천 명의 수강생이 기업가정신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험했을 것”이라며 “아산나눔재단이 세 가지 테마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알찬 기업가정신 레츠고 교육을 준비한 만큼, 더 많은 이들이 미래세대를 위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