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제조•유통 기업 소미노가 오는 5월 23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토종콩 기반 식물성 대체유 ‘소이요 밤콩두유’의 리뉴얼에 대한 펀딩을 진행한다.
리뉴얼한 ‘소이요 밤콩두유’는 공정을 개선해 더 부드럽고 깔끔한 맛, 칼슘•비타민D 영양 강화, 친환경 SIG 콤비블록 멸균팩을 도입했다. 제품은 펀딩 기간 한정 최대 2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소미노 정원호 대표는 “지난해 계약재배로는 처음으로 아주까리 밤콩을 수확했는데, 생산농가와 기업 모두 만족스러운 결실로 그간 원료를 확보하지 못해 소비자의 요구에도 추가 생산할 수 없었던 상황이 개선됐다”라며 “특히 올해 리뉴얼로 더 좋아진 제품을 통해 귀한 토종 콩의 명맥을 유지하고 소비자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하며, 원료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 도움이 되는 제품 개발과 유통을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미노는 202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토종 아주까리 밤콩을 원료로 ‘소이요 밤콩두유’를 개발해 맛과 품질에서 인정받으며 높은 판매 성과를 얻은 바 있으며, 동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총 2,500여 명으로부터 1억 4천여만 원의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