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와이소셜컴퍼니, 클린뷰티 기업 ‘라피끄’에 투자

식물체 연화기술 및 식품부산물 화장품 원료화 기술을 보유한 클린뷰티 기업인 (주)라피끄엠와이소셜컴퍼니(MYSC)로부터 시리즈 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주)라피끄는 부산물의 문제를 탐색하면서 천연화장품의 기능을 제고할 잠재력있는 천연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여러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가치와 기능을 담은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강신일 부대표는 “그간 주목받지 못했던 소재에 잠재된 부가가치를 좋은 천연화장품으로 탈바꿈하고자 하는 라피끄의 도전이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식품과 화장품 업계의 지속가능성에도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길 기대한다” 며 투자배경을 말했다.

라피끄 이범주 대표는 “(주)라피끄의 화장품 원료화 기술은 사람의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지구의 아름다움도 같이 생각할 수 있는 기술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화장품 트렌드를 만들어가겠다”며 각오를 말했다.

한편 (주)라피끄는 자체 개발한 원천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천연화장품 소재를 개발하는클린뷰티 스타트업으로, 식품생산과정에서 생산되는 부산물이 천연화장품 소재로서 가진 상품성과 잠재력에 주목하고 동 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천연화장품 소재와 제품을 개발을 개발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