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데이터 프로토콜 ‘퍼미(Perme)’가 프로그래머틱 기반 애드테크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Motiv Intelligence)와 ‘웹3(Web3) 데이터 기반 광고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업에서 퍼미 측은 웹3 데이터 유통 생태계를 위한 프로토콜을 개발하는 한편, 유용하고 안전한 데이터 유통 기술 적용 및 정책 수립을 통해 보다 나은 광고 상품을 발굴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국내 최다 DMP(Data Management Platform)와 연동된 모티브인텔리전스는 애드테크 분야의 전문성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웹3 데이터의 광고 활용 방안을 모색하며 프로토콜 개발 및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이를 시장에 적용하기 위한 마케팅 및 영업 부문의 협력도 함께 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측은 웹3 데이터 기반 광고 생태계 비즈니스의 활성화 및 확장에 필요한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영역에서의 협업을 이어 갈 방침이다.
퍼미는 DID, PDS 기반 스토리지를 활용해 사용자가 프로필, 콘텐츠, 행동 데이터 등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소유권을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자기주권하에 손쉽게 데이터를 유통 및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3 데이터 프로토콜이다. 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소셜 댓글 플랫폼 ‘라이브리’를 운영하는 ㈜시지온(CIZION)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퍼미를 함께 구축 중이다.
2014년 설립된 모티브인텔리전스는 광고 기술을 통한 기업 마케팅의 자동화와 더불어 광고 지면을 보유한 미디어들의 수익을 창출해 주는 애드테크 전문 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PC, 모바일, TV까지 모두 아우르는 첨단 광고 기술력을 통해 광고 시장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