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의 자회사인 ㈜산돌메타랩이 일본 대표 폰트 회사인 폰트웍스(fontworks)에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을 공급하며 일본 시장 진출에 나선다.
산돌메타랩이 보유한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은 이미지 속 글자를 인식해 유사 폰트를 찾아주는 기술이다. 이미지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에 사용된 폰트를 검색해 어떤 폰트인지 빠르게 찾을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 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폰트웍스에 제공되는 산돌메타랩의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 형태로 제공되며 폰트웍스가 보유하고 있는 폰트를 사용자들이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될 예정이다.
폰트웍스는 산돌메타랩이 보유한 특허 기반의 폰트 검색 기술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자사의 서비스에 적용하기로 했다. 산돌메타랩이 보유한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인공지능의 학습 데이터를 직접 제공할 수 있도록 학습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생성한다는 점이다. 폰트검색 기술은 다량의 데이터가 필요한데 이를 자동적으로 만들도록 기술을 개발했다.
폰트웍스는 이처럼 데이터 학습 비용을 줄이며 시스템의 운용 효율성은 높은 산돌메타랩의 폰트 검색 기술 높이 평가하며 자사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해당 기술 적용을 통해 폰트웍스는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편의성 제고와 효율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산돌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술 등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며 일본 내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폰트웍스에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 API가 적용된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 “이번 일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폰트 검색뿐 아니라 이미지 검색, 생성 등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되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