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지난 9일 제주벤처마루 3층에서 열린 제1회 제주창업생태계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도내 창업지원기관, 금융, 공기업, AC와 VC, 민간협회 등 약 30여개 파트너사들이 참여했다. 이들 기업과 기관은 힘을 합쳐 제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혁신 거버넌스 구축과 지원 체계를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그동안 도내에서 다양한 경제·산업 관련 포럼들이 운영돼 왔지만, 지역 스타트업을 위한 민‧관 합동으로 지식공유, 지원협력 등 거버넌스형 지원 협의체 조성이 이뤄진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참여한 기관 및 파트너사들과 실효성 있는 포럼 운영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갈 계획이다.
이어 창업생태계 추진 전략에 대한 토크쇼도 진행됐다. 토크쇼에서는 발 빠르게 변화하는 스타트업 시장에 맞춰 각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또, 투자 시장이 얼어붙어 있어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의 필요성도 제기됐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모든 기관과 기업에 감사하다”라며 “제주가 스타트업을 위한 혁신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