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약품 빅데이터 ‘커넥트디아이’ 운영사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이 카카오와 의약품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오는 6월부터 커넥트디아이의 국내 일반·전문의약품 정보를 ‘다음 백과사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원스글로벌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일반·전문의약품의 성분, 용법·용량, 효능효과, 주의사항 등의 정보와 영상 복약지도 콘텐츠를 카카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을 통해 제공한다.
원스글로벌은 카카오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의약품 데이터 콘텐츠의 공유를 확대하고 일반 국민의 이용 접근성을 향상하고자 한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 이후에도 의약품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포털 다음은 물론 카카오톡 샵(#)검색과 채널, 다음 앱 등 다양한 모바일 검색 경로를 통해 근거 중심의 의약품 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수요자 중심 의약품 데이터 콘텐츠 개발 및 제공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에서 의약품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스글로벌은 지난 2023년 3월 개인 맞춤형 복약관리 앱 ‘커넥트케어(ConnectCare)’를 출시했다. 커넥트케어는 처방전을 사진으로 찍어 복약기록을 관리, 의약품 복용 시 부작용을 관리할 수 있다. 출시 한달만에 누적 다운로드 약 15,000건을 달성해 복약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순항 중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