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기술지주 주관 및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공동주최로 지역 스타트업들의 새로운 성장 경로 개척을 위한 ‘플라이 스케일업 쇼케이스(Fly Scale-up Showcase)’가 30일 오후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ICT 분야 성장 단계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기회 제공을 위하여 마련됐으며, 쇼케이스 참석 투자자 및 스타트업간의 네트워킹, 스타트업 IR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플라이 스케일업 쇼케이스’는 지역 스타트업들의 수도권 쏠림 현상 극복과 부·울·경 창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산업분야별 벤처캐피탈·스타트업간의 네트워킹 및 투자유치 설명회 자리를 마련하고,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의 적기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지역의 대표 스타트업으로서의 성장을 돕고자 기획되었다. 쇼케이스 발표 스타트업 대상에게는 전문 투자사의 투자상담 및 투자유치 관련 전문심사역의 컨설팅과 이들과의 네트워크 기회 및 스케일업 팁스 지원 검토 기회를 부여한다.
한편 부산시 및 부산연합기술지주는 지난 4월에 지역의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들을 위한 쇼케이스를 한 차례 진행하였으며, 이번 행사 이후에도 ▲디지털금융(7월) ▲스마트 제조(9월) 등 두 차례 행사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쇼케이스를 준비하고 있다.
‘플라이 스케일업 쇼케이스’ 발표기업은 ▲㈜마유비(대표 허윤길·머신러닝 기반 육아용품 큐레이션 서비스) ▲㈜와이펫(대표 진승우·펫 케어 플랫폼) ▲㈜아이쿠카(대표 방남진·자녀의 올바르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관리하는 부모님 필수앱) ▲㈜팜캐드(대표 우상욱·AI기반 신약물질 개발) ▲㈜아이오코드(대표 이상화·빅데이터 기반 프로세스 최적화 솔루션) ▲㈜두어블(대표 권진욱·AI 기반 옷장정리 앱) ▲㈜에이아이인사이트(대표 김형회·AI 실명질환 조기 진단 플랫폼) ▲㈜현성(대표 이희성·실시간 글로벌 로밍 기반의 물류 모니터링 단말 시스템 개발) 등 8개 사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