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총판사이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엑스퍼트(Microsoft Azure Expert) MSP(Managed Service Provider)인 ㈜에쓰핀테크놀로지(S.Pin Tehcnology, Inc. 대표 이승근)는 오는 6월 15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AI ISV 컨퍼런스(Conference) 2023’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AI ISV 컨퍼런스 2023에서는 AI 및 ISV (Independent Software Vendor) 분야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들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 AI서비스 (Azure OpenAI Service)를 활용한 기술 및 혁신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참가자간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에쓰핀테크놀로지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준비한 키노트 (Keynote) 세션을 시작으로, 랭코드의 ‘CXP (Conversational eXperience Platform) 솔루션을 통한 대화형 AI와 실무적용 가속화’ 세션, 화상 플랫폼 기업인 구루미에서 제공하는 ‘AI 화상 플랫폼의 미래’ 세션, 인공지능팩토리가 마련한 ‘인공지능공장 소개’ 세션 및 와이즈넛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통한 대화형 AI 도입방법’ 세미나 등이 연이어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AI 활용과 관련된 혁신 기술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참가사들이 별도로 운영하는 현장 부스를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해당 AI 기술에 대한 보다 심도있는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행사까지 마련되어 있어 컨퍼런스 참가자들의 흥미와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에쓰핀테크놀로지 강지원 애저 사업본부 본부장은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기업들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ISV 파트너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본격적인 AI 시대를 맞아 ISV 파트너의 역할에 대해 적극적인 토론을 유도하고 관계자들을 위한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AI ISV 컨퍼런스 2023을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컨퍼런스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업체 (Microsoft Cloud Solution Provider, CSP)로서, 약 500여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30여년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총판 경험을 보유한 에쓰씨케이 (SCK)와 클라우드 서비스 딜리버리 기술 역량을 자랑하는 베스핀글로벌이 공동 투자하여 설립된 합작법인 (JV)이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전문성과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의 클라우드 수요를 통합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 (IoT), 혼합 현실 (Mixed Reality), 보안 등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조직을 신설해 오픈 AI의 챗GPT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하는 다양한 AI사업의 추진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과 기술력 덕택을 기반으로 에쓰핀 테크놀로지는 지난 4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엑스퍼트MSP’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애저 엑스퍼트 MSP’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MSP 중에서 엄격한 기준의 심사를 거쳐 가장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사에게만 인증되는 자격이다. 취득 이후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적인 평가 기준을 충족해야만 등급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국내 소프트웨어 (SW) 산업 내 SaaS 생태계 마련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KOSA)와 체결하는 등 내실있는 성장과 성과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