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클래스 플랫폼 ‘아이고고’를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아이들랩이 팁스 전문 주관 운영사 VNTG의 추천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어 3년 간 최대 7억 원의 R&D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임을 지난 5월 30일 밝혔다.
아이고고는 가정방문부터 체험학습, 스튜디오 및 공방 클래스까지 다양한 오프라인 키즈 클래스를 연결하는 앱 서비스로서 정규 앱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구글 창구 프로그램 선정 등의 성과들과 함께 키즈클래스 앱으로서 시장에 안착했다. 이번 팁스 선정에서도 수천개의 키즈클래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머신러닝 기반의 기술 경쟁력과 데이터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교육시장을 혁신하고자 하는 비전을 높게 평가받았다.
국내 교육시장에서 특히 오프라인 로컬 교육시장은, 그 규모가 10조원을 넘어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다.
아이들랩은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유아동 교육시장의 정보 비표준화를 혁신하여 에듀테크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경쟁력 향상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박형준 아이들랩 대표는 “소비자들은 여전히 교육 정보의 탐색부터 소비까지 이르는 과정을 20여년 전과 다를바 없이 경험하고 있다”며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약 160만 명의 공급자와 약 600만 학습자를 위한 서비스로의 발전은 물론, 국내 교육산업을 혁신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