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중국 마케팅 전문업체 ‘레이블코퍼레이션’과 MOU 체결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마케팅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여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지난 6월 1일 강서구 등촌동 SBA 마케팅본부 S-Live 스튜디오에서 서울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중국 마케팅 전문업체 ㈜레이블코퍼레이션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초대형 유통 기업 쿤츠그룹(上海路捷鲲驰集团股份有限公司)과 파트너쉽 체결 및 중국 최상급 인플루언서(리자치, 쉬샨, 신바패밀리 등)와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중국 라이브커머스 운영 전문기업으로 SBA가 지원하는 중소기업 제품의 중국 수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지난 3월 서울소재 중소기업의 중국 내 마케팅 활동 촉진을 위한 중국시장 진출지원의 본격화를 예고하며, ㈜레이블코퍼레이션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한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徐杉, Sherry)을 ‘서울어워드․B the B’ 홍보대사로 위촉해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지난 3월 31일 잠실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개최한 중국 왕홍(인플루언서)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 ‘Brand Week In Korea’에 가수 출신인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徐杉, Sherry)을 한국에 초청해 성공적으로 프로모션 행사를 마쳤다. ‘Brand Week In Korea’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한 시범사업 운영결과, 생방송 사전 예약 신청자 약 40만명 및 누적 조회수 650만 view를 기록하며 13시간 연속 라이브가 진행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시범사업 운영결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중국 인플루언서의 파급력을 활용한 현지 소비자 대상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2023년 중국 왕홍 라이브커머스 판매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내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서울소재 중소기업이며, 모집분야는 뷰티(이미용)/패션으로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 10개사 규모를 지원 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으로는 자체제조(OEM/ODM포함)브랜드 제품의 국문 소개서 및 국내 상표등록을 보유한 기업이어야 하며, 단순 수입 및 유통 상품을 취급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선정대상은 1차 자격검토를 거쳐, 2차는 라이브 커머스 참여 왕홍의 피드백과 중국 전자상거래업 필수 허가제도인 중국 ICP(Internet Contents Provider) 비안등록 등 수출 현황 점검을 진행한 후, 최종 선정여부가 결정된다. 선정기업은 중국 왕홍 채널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 및 해외 수출 필요사항 일체에 대한 관리 등을 지원받게 된다.

김성민 서울경제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활성화 등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변화에 적합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특히 시장규모가 큰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서울 중소기업의 마케팅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 관심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