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마, 미국 소프트웨어교육 비영리 기관 ‘코드닷오알지’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가 미국 소프트웨어교육 비영리 기관 ‘코드닷오알지(Code.org)’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

코드닷오알지는 컴퓨터 과학 교육에 대한 접근성 증대를 위해 2013년 미국 시애틀에서 설립된 비영리 기관으로 미국 50개 주의 교육부와 협업하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을 위한 커리큘럼을 무료, 오픈소스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 교육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도입되면서, 코드닷오알지는 글로벌 교육기관, 세계 각국의 교육부, 글로벌 IT 기업들과 협력해 AI에 대한 폭넓은 정보와 기준을 수립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티치AI’를 출범했다.

에누마는 코드닷오알지의 파트너로 티치AI 에도 적극 참여하면서 AI를 활용한 교육과 코딩 콘텐츠 개발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누마 이수인 대표는 “한국에서도 2025년부터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며 AI가 교육 전반에 적용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와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미래 교육의 핵심은 아이들의 일상이 될 AI와 디지털의 언어인 코딩인 만큼, 해당 분야를 선도하는 코드닷오알지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2년 미국에서 창립한 ‘에누마’는 전 세계 아동 문맹 퇴치 경진대회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에서 2019년 최종 공동 우승을 차지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에누마의 대표 서비스인 토도 시리즈는 하버드, 스탠포드 및 서울대 출신의 글로벌 교육 전문가들이 설계한 커리큘럼에 게임 요소를 결합한 교육 어플리케이션으로 전 세계에서 1,300만 명 이상이 사용했고, 미국과 호주에서 누적 5천여 개 이상의 교실이 사용하는 앱스토어의 베스트셀러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