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경,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경북 프로그램(이하 실리콘밸리 아카데미)’에 참여할 도 내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실리콘밸리 아카데미는 미국 현지 거점기관인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와 협업하여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육부터 현지에서의 실질적인 판로개척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실리콘밸리 창업전문가의 특강을 실시간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우수 수강생을 대상으로 올해 10월 LA현지에서 개최되는 세계한상대회 직접참가의 기회도 제공한다.

세부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실리콘밸리 현지 창업전문가를 통한 글로벌 창업교육 ▲우수 수강생 대상 세계한상대회 참가 및 실리콘밸리 현지기업 방문 지원(항공료 50% 지원)이다.

사업대상은 경북도내 소재한 대학의 재학생, 주소지를 경북에 두고 있는 예비창업자, 본사 또는 지사를 소재한 업력 7년 이내인 기업이며, 모집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경북센터 홈페이지 또는 경북센터 창업성장지원팀(054-470-26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는 “글로벌 현지 거점기관을 통한 맞춤형 지원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실현할 것”이라면서 “지역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