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포트랩,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선정

산업용 디지털 현장 제어 시스템 구축 솔루션 개발사 ‘컨포트랩’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컨포트랩의 시드(초기) 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매쉬업엔젤스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기술력과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정해 육성하는 대표적인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엄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컨포트랩은 7억 원 상당의 R&D(연구·개발) 및 창업 사업화 자금을 확보했다.

컨포트랩은 복잡하고 어려운 산업용 현장 제어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통합솔루션 ‘포타 솔루션(Porta Solution)’을 연구 개발한다. 포타 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산업용 사물인터넷) 전용 미들웨어와 이를 탑재한 산업용 경량 장비를 제공하며, 노코드(No-code) 기반의 통합 개발 환경을 통해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비즈니스 로직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컨포트랩 김기중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은 쉽고 간편한 산업용 디지털 현장 제어 시스템 구축 솔루션에 대한 시장성과 기술 국산화 필요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와 제품 개발에 집중해 다양한 중소 시스템에서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