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서비스 개발사 ‘리아드코퍼레이션’, 시드 투자 유치

국내 호텔과 해외 여행사 간 도매 거래(블록딜)을 계약 없이 중개하는 ‘블록(BLOKK)’ 서비스를 개발 중인 리아드코퍼레이션(이하 리아드)이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라운드는 퓨처플레이가 단독으로 참여했다.

리아드는 국내외 숙박 및 여행 도매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블록’ 서비스를 통해 숙박 업주와 여행사간의 상품 정보 공유 뿐만 아니라 손쉽게 숙박 상품을 대량으로 간편 계약 및 거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리아드는 향후 3년 간 국내 숙박 파트너 풀을 기반으로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여행사 고객 확보를 통해 글로벌 사업 전개를 펼칠 계획이며, 이후에는 해외 숙박 파트너들까지 모집하여 Global-to-Global 사업을 목표하고 있다. 특히 블록딜이 필수적인 동남아 및 중국 해외 단체 여행사들이 서비스 런칭 이전부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병주 대표는 “대단히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첫 투자 유치를 성공해 본 서비스의 잠재력에 대한 인정을 받아 고무적이다”며 “국내외 여행사와 숙박 업주의 편리한 도매 상품 거래를 돕고 싶고 이를 위한 좋은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글로벌 사업 런칭을 준비중이다”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