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스노우플레이크 인증 ‘스노우프로 코어’ 국내 최다 취득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의 전문가 인증 자격인 ‘스노우프로 코어(SnowPro Core)’를 국내 최다 취득함으로써 데이터 가공 및 분석 역량을 공인받았다.

이번에 스노우프로 코어 인증을 취득한 베스핀글로벌 내 인력은 모두 33명이다. 국내 최다 취득 숫자이며,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APJ)을 통틀어서도 최상위 5개 기업에 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스노우프로 코어는 스노우플레이크를 활용한 데이터 가공 및 분석 역량에 대한 인증 자격이다.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스노우플레이크의 기본 개념부터 다양한 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을 제공하는 ‘스노우플레이크 유니버시티’의 데이터 교육과 인증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한다. 스노우프로 코어 취득을 위한 평가 항목에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이해 및 구현 ▲스노우플레이크 솔루션 설계, 계발, 관리에 필요한 역량 보유 ▲마이그레이션에 필요한 전문 지식 보유 등이 포함돼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구축, 운영하면서 클라우드와 연계한 서드파티(3rd-party, 외부 파트너) 솔루션 지원에 필요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자격 취득을 통해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위에서 데이터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데이터옵스(DataOps)에 관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 관련 경험과 최상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베스핀글로벌은 스노우플레이크를 활용해 데이터 가공 및 분석이 가능한 인력을 육성함으로써 데이터 관리와 분석을 위한 내부 역량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AI 기반 서비스 고도화와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스노우프로 코어 인증을 취득한 인력 중 20% 가량이 비엔지니어 직군에 해당되는 프리세일즈 직군 및 신입사원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베스핀글로벌은 데이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함과 동시에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비엔지니어 직군이라 하더라도 각자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스핀글로벌의 왕승준 데이터팀 팀장은 “스노우프로 코어 인증을 국내 최다 취득함으로써 베스핀글로벌의 데이터 전문성과 기술력이 객관적으로 증명되었다. 베스핀글로벌이 국내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상위 데이터 가공 및 분석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인증으로 공인받은 데이터 역량이 향후 베스핀글로벌이 데이터 및 AI 분야의 고객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확장하는 데 있어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