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탤런츠가 운영하는 사회적 가치를 위한 집단지성 플랫폼 탤런츠온은 ESG 경영과 사회공헌에 특화된 ‘마음온(마음On)’ 서비스를 3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탤런츠온은 ‘모든 사람은 공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모토 아래 ‘댓글’ 이라는 간단하고 쉬운 방식의 지식 기부로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주목, ‘마음온(마음On)’ 서비스를 기획해 선보이게 되었다.
마음온은 참여 기업, 기업 임직원 및 고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그리고 사회적 기업이 주체로 참여하는 지식기부 모델이다. 참여 기업은 ESG 경영에 맞는 주제를 선정한 뒤 임직원 또는 고객, 전문가들과 함께 사회적기업의 비즈니스, 연구개발 이슈를 댓글, 이메일, 설문조사 등의 방식으로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지식과 경험,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문제를 해결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차별화된 ESG 가치와 연결되는 사회공헌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참여 기업은 사회공헌 방향과 예산 규모에 따라 다양한 기부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임직원이나 고객들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댓글을 통한 간편한 지식기부로 보람을 느낄 수 있다. 프로보노 전문가는 일자리를 얻거나 사회공헌 영역으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으며, 사회적 기업은 집단지성을 통해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마음온의 특징이다.
탤런츠 김희정 대표이사는 “마음온 서비스를 통한 기업 임직원 참여로 사회공헌의 의미를 높이고, 사회적기업의 주제에 부합하는 공감 가능한 스토리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며, “ESG가치와 연결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탤런츠온 마음온 서비스를 통해 사회공헌 및 ESG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회적 기업은 플랫폼(www.talents-on.com) 및 이메일(talents@talents-on.com)로 자세한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소셜벤처 탤런츠가 운영하는 탤런츠온은 사회적 가치를 위한 집단지성 플랫폼으로, 사회공헌 및 ESG 경영에 특화된 ‘마음온’ 서비스 외에도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을 위한 ‘지식온(지식On)’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마케팅, 글로벌 비즈니스, ESG 경영 관련 산업 및 직무 분야별 리더급 전문가로 구성된 Strategic Workforce Advisory Team (SWAT) 전략자문팀이 고객사의 전략적 목표 달성과 사업 성공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