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코퍼레이션,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사업 선정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기업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 대표 장건영, 이상곤)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6월 29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유망 기술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도약기(창업 후 3-7년 이내) 창업기업을 선정해, 사업모델 및 제품·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최대 3억 원)을 지원한다.

본 사업을 실제 주관하는 기관은 전국에 총 13곳으로, 창업기업의 후속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지원한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사업 수행 기간 동안 주관기관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BM·기술 고도화, 마케팅·판로, 네트워킹 등 全주기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AI, ICT, 5G, 빅데이터, 지능형 로봇을 전문 분야로 삼고 있으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4년 연속 최우수 주관기관(S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본 사업을 통해 당사의 기술창업 아이템인 해외 수출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고미파트너’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고미파트너는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제조사 및 브랜드사를 위해 까다로운 수출 절차를 간소화하는 솔루션이다. 기존의 수출 비즈니스에서는 사람의 수작업으로 인해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보장되지 못하고, 현지 경험 및 인프라 부족으로 대행 업체와 같은 제3자를 통해 수출입 업무가 진행되다 보니, 업무 처리가 오래 걸리고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웠다.

고미파트너는 제조사 및 브랜드사들이 해외 시장 진출 과정에서 겪는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품목 마스터 데이터 관리, 수입 허가 등록, 판매 및 물류 현황 파악, 판매 대금 정산, 네 가지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미파트너 솔루션을 이용하는 파트너사는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인적 오류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시켜 상품을 신속하게 수출하고, 판매와 물류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지난 6월 1~2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 (NextRise 2023, Seoul)’에 참여하여, 글로벌 스타트업, 대·중견기업 등 잠재 파트너사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고미파트너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한 바 있다.

고미코퍼레이션 양원석 제품총괄이사는 “당사가 창업도약패키지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 수행 기간 동안 고미파트너를 고도화하는 데 전사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다. 본 사업이 고미파트너의 궁극적 지향점인 ‘수출의 완전 자동화’를 향한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고미코퍼레이션은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제조사나 브랜드사에게 까다로운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간편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재 베트남, 태국, 인도,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