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트레스솔루션이 제주 웰니스 관광 활성화 및 소셜벤처 테스트베드 확장을 위해 행복나눔재단,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웰컴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힐링비트’와 관광상품을 결합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를 오는 10월 14일 제주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치유의 숲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힐링비트는 이용자 심박동수와 심전도 파형에 기반한 맞춤형 음원을 제공, 자율신경계 안정을 도모해 육체·심리적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의 질 향상, 집중력 향상을 도와주는 스트레스솔루션의 서비스다.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는 바쁜 현대사회에서 어차피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스트레스 회복탄력성을 기르는 것이 취지로 서로의 스트레스 이야기를 공감하면서 우리 사회의 스트레스 역치를 향상하기 위한 의과학적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다. 이번 대회를 통해 시각장애인 기부프로젝트를 연계할 예정이다. 대회 우승자는 스트레스가 가장 낮은 사람을 ‘스트레스 제로 킹’으로 하며, 스트레스가 가장 높은 사람을 ‘스트레스 킹’으로 선발한다. 참가자는 자신의 자율신경변이도(HRV)를 사전 측정 후 힐링비트를 들으면서 사후 측정하여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배익렬 대표는 “협약식을 기준으로 제주 웰니스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지금까지의 보는 관광이 아닌 제주의 소리를 듣는 새로운 경험의 콘텐츠로서 앞으로 더 나아갈 스트레스솔루션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길 바란다. 모든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그날까지 노력하겠다. 특히 4개 민·관이 함께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고민하고 전략적으로 기획한 부분이 의미있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