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예비창업자 대상 ‘B.Startup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료

(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창경)는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특화 프로그램인 ‘B.Startup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BM고도화)’을 지난 12일 전국의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부산창경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B.Startup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BM고도화)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사례 및 특강 ▲노 코드 툴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별 MVP 제작 체험형 강의 ▲창업자 니즈 맞춤형 그룹 멘토링 ▲ VOD 클래스 후속지원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아이템에 대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자를 포함한 예비창업자 약 20명이 참석하여 전국 곳곳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간 활발한 네트워킹의 장을 펼쳤다. 교육에 참가한 선정기업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론과 기술을 학습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한 BM 고도화 멘토링을 통해 사업화 전략을 설계할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부산창경 주관하는 예비창업자의 사업화를 위한 사업화자금(최대 1억 원), 전담 및 전문 멘토링, 창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부산창경 김소희 PM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BM 고도화를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선정된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기획하였다”며 “참여한 예비창업자 모두 후속 지원하는 온라인 VOD 클래스까지 수료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