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창경)는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특화 프로그램인 ‘B.Startup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BM고도화)’을 지난 12일 전국의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부산창경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B.Startup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BM고도화)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사례 및 특강 ▲노 코드 툴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별 MVP 제작 체험형 강의 ▲창업자 니즈 맞춤형 그룹 멘토링 ▲ VOD 클래스 후속지원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아이템에 대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자를 포함한 예비창업자 약 20명이 참석하여 전국 곳곳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간 활발한 네트워킹의 장을 펼쳤다. 교육에 참가한 선정기업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론과 기술을 학습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한 BM 고도화 멘토링을 통해 사업화 전략을 설계할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부산창경 주관하는 예비창업자의 사업화를 위한 사업화자금(최대 1억 원), 전담 및 전문 멘토링, 창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부산창경 김소희 PM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BM 고도화를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선정된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기획하였다”며 “참여한 예비창업자 모두 후속 지원하는 온라인 VOD 클래스까지 수료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