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 ‘테크림픽’ 공식 메타버스 제공사로 선정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말레이시아 정부가 주관하는 아시아 테크 올림픽인 ‘테크림픽(Techlympic)’의 공식 메타버스 제공사로 선정됐다.

올해 2회째를 맞는 테크림픽은 말레이시아 과학기술혁신부(MOSTI)에서 주최하는 과학기술 행사로, ‘과학 및 혁신’ ‘항공우주 산업’ 등 총 6개 분야에서 100만여 명의 참가자들이 각자의 기술력을 겨룬다. 학교별 예선을 시작으로, 지역 예선, 최종 본선 순으로 대회가 치러지는 국가 단위의 큰 행사다. 메타버스 부문은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도입됐다.

테크림픽의 유일한 공식 메타버스 제공사로 선정된 레드브릭은 테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메타버스 게임 제작’, ‘메타버스 디자인’ 두 부문의 대회를 지원한다. 레드브릭은 자사의 메타버스 월드를 통해 도심 중심의 테크 교육을 넘어, 말레이시아 원주민 어린이들에게도 기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테크림픽 프로젝트는 레드브릭의 메타버스 기술력과 평등한 기회의 제공을 토대로 한 말레이시아의 기술인재 양성 정책이 잘 맞아떨어진 결과물”이라면서 “말레이시아 최대 행사에 레드브릭의 메타버스 기술력이 도입되어 인정 받은 만큼,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으로 자리 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