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코·우쏘 협력,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참가

디피코(대표 송신근)는 캐릭터 물류 전문회사 우쏘와 협력하여 신규 모델 P350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선보였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과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싱 선두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다.

이번 캐릭터 페어에서 디피코와 우쏘는 ‘우쭈쭈마이펫’ 캐릭터를 디피코 포트로 P350 모델에 적용해 아이스크림 자판기의 이동 차량으로 선보이고 현장에서 활용했다.

공개된 차량은 우쭈쭈마이펫 애니메이션 속에 나오는 아이스크림 매대를 형상화한 자동차와 캐릭터 조형물의 형태로 오는 9월 런칭 예정인 포트로 P350 모델에 아이스크림 자동판매기를 탑재하였다. 이번 콜라보 과정에서 ‘포트로 P350’은 차량 모양과 높이, 적재중량 등이 우쭈쭈마이펫 아이스크림 자동판매기로 변경에 적합해 호평 받았다.

디피코 관계자는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참가를 통해 자사 P350과 캐릭터의 귀여운 특징을 접목시켜 P350 차량의 다양한 활용도를 어필할 수 있었던 점을 의미있게 생각하며, 신차 P350 런칭 시점에 맞추어 8월부터 홈쇼핑 및 온라인 판매를 통해 시장 접근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디피코는 올해 유럽 인증을 취득해 관련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을 준비중이다. 또 시장 특성에 맞춘 영업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차량 관련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EV 안심케어 서비스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