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OCR ‘텍스트센스 2.0’,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전자문서 및 데이터 기술 전문 기업 ㈜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는 인공지능 문자인식 (AI OCR) 솔루션 ‘텍스트센스 2.0 (TextSense 2.0) ’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텍스트센스’는 흐리거나 오염·손상된 문서도 정확하게 읽어내는 인공지능 OCR 솔루션이다. 기본적인 OCR 기능 외에도 표 인식 기능, 키워드 검출 기능 등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데이터로 추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장 단위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 덕분에 흐릿한 글씨도 문맥에 맞게 읽어내 기존 OCR 제품 대비 인식 정확도가 높은 점도 ‘텍스트센스’만의 강점 중 하나다. 지난 5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소프트웨어품질인증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파피루스 최고운영책임자(COO) 김정아 부사장은 “이파피루스의 다른 전자문서 제품은 이미 모두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어 높은 품질과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텍스트센스 2.0’은 기존 OCR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수동 후처리 작업을 최소화한 제품인 만큼, 조달 등록된 다른 제품들 이상으로 인기를 끌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텍스트센스 2.0’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에서 업체명 ‘이파피루스’ 또는 물품식별번호 ‘25007263’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