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아콘랩스(대표 박성민)는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가 서비스 중인 ‘워시엔조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워시엔조이는 전국 900개의 지점을 보유한 무인 세탁 서비스로 자체 개발한 국내 최초 세탁소 전용 간편결제 앱 ‘워시엔페이’서비스를 도입하여 무인 세탁소 내 기기별 세탁, 건조 시간 실시간 확인 및 완료 알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프롭테크 및 주거 생태계 개선, 주거지 기반 세탁서비스 활성화 및 사용성 제고 등에 대한 전반적인 공동 사업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아지트 포인트와 모바일 간편결제 앱인 ‘워시엔페이’ 간의 포인트 연동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리워드 포인트 및 서비스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콘랩스의 박성민 대표는 “국내 최고 런드리 솔루션 IT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와 파트너십을 통해 주거 생활에 꼭 필요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영광” 이라며, “아지트 및 워시엔조이 사용자 모두에게 주거를 기반으로 편리한 세탁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워시엔페이 활성화 및 프롭테크 생태계에 친환경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프롭테크 산업의 다양한 가치와 주거 서비스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아지트의 박성민 대표, 코리아런드리의 서경노 대표 및 각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을 진행했으며, 향후 기술협약 및 공동 마케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아지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계약, 이사, IoT(Internet of Things),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Property Tech)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참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휴사간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