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롯데홈쇼핑, 中환지 그룹 태국 법인과 MOU.. “버추얼휴먼 루시 태국 진출”

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롯데홈쇼핑, 중국 환지(Huanji)그룹 태국 법인(이하 환지 태국 법인)과 버추얼 휴먼 루시의 태국 진출에 대한 협력을 약속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루시는 환지 태국 법인이 진출해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모델, 인플루언서 등으로 활약하게 될 예정이다. 환지 태국 법인은 지역 내 인지도를 활용해 루시가 태국 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인근 아세안 주요 국가를 비롯해 중국 본토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포바이포는 루시가 단순 모델 활동에 국한되지 않고 태국 내에서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측면에서 방법을 모색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또한 태국 현지 대중들에게 루시가 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호소통형(Interaction) 콘텐츠를 기획,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포바이포 윤준호 대표는 “이번 루시의 태국 진출은 우리의 버추얼 휴먼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외형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대중이 직접 참여하는 실시간 소통 방식에 있어서도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만큼 태국에서도 루시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환지그룹은 중국 내에서 항만, 항공 및 해상 운송, 공급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물류 기업이다. 현재는 물류 사업을 넘어 바이오헬스, 식품 무역, IT,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통해 동남아 전역으로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환지 태국 법인은 바이오헬스 사업을 통해 태국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현재는 AI솔루션, 게임, 어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 개발, AR 및 VR 기기 솔루션 개발 등의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