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파트너스-신보, ‘웰로비즈’ 운영사 웰로에 투자

개인을 위한 맞춤정책 추천서비스 ‘웰로’와 기업을 위한 정부사업 협업관리 솔루션 ‘웰로비즈’를 운영하는 웰로가 한국투자파트너스,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Pre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국내 1위 VC AUM(벤처캐피탈 운용자산)을 운영하는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주도했으며 ‘웰로비즈’ 서비스와의 B2B 금융데이터 기반 연계 비즈니스를 위해 신용보증기금이 함께 참여했다.

웰로는 자체 개발한 공공·정책·금융데이터 수집-처리 프로세스 기술을 통해 개인과 기업 대상 맞춤형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개인을 위한 정책추천 앱 서비스 ‘웰로’와 기업을 위한 정부사업 협업관리 SaaS 서비스 ‘웰로비즈’를 운영하고 있다.

기업형 정부사업 협업관리솔루션 ‘웰로비즈’는 우리 기업이 정책 지원 및 R&D 사업을 매일 추천받고, 팀 내 협업 기반으로 정부사업을 관리할 수 있는 구독형 SaaS 서비스다. 웰로비즈를 활용할 경우 업종/업력/관심분야에 맞는 사업을 추천받아 제출에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연구계획서 등을 편집하여 제출까지 올인원으로 사업별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한국투자파트너스는 “웰로는 고객 문제 본질에 집중해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유료 마케팅보다 입소문에 의해 고객이 만족하고 있는지를 숫자로 증명해 내고 있는 팀이다”며 “기존 정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지원, R&D사업, 조달사업 등을 찾기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 개인, 기업, 연구자들에게도 필수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