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2023 L-CAMP JAPAN 1기’ 참가기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롯데벤처스와 함께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2023 L-CAMP JAPAN 1기’에 참가 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7년 미만 스타트업으로 ▲ 투자단계 Pre-A Series 이상으로 국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출시 된 스타트업 ▲영어 또는 일어로 의사소통이 원활한 대표 혹은 C-level 1인 이상 참여가 가능한 스타트업이다. 우대사항으로는 ▲일본어에 능통한 인력 참여 스타트업 ▲일본 현지 법인 설립 계획이 있으며 현지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 한한다.

이번 일본 진출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일본 현지 투자사와의 Private IR 지원 ▲일본 산업계(대기업 등)와 선정기업 간 1:1 Meet-up 지원 ▲일본 현지 스타트업 지원기관 등 투어 및 관계자 네트워킹 ▲항공권, 현지 숙박 등 프로그램 참가 경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벤처스 재팬, 일본 롯데홀딩스 등 롯데그룹의 일본 사업 인프라와 일본 주요 기업 및 벤처캐피탈(VC)도 함께 참여하여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창경 이유미 PM은 “롯데벤처스와 함께하는 첫 글로벌(일본) 진출 사업인 만큼 높은 성장가능성을 가진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부산창경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