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헥토그룹이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Rocketship(로켓십) IR 경진대회(8월)’를 개최한다.
로켓십 IR 경진대회는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협력 투자기관의 발굴 희망 분야를 주제로 5개월간 월별 5개사를 모집하여, 총 25개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투자유치 프로그램이다. 매달 2개의 우수기업을 선정해 투자자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최종 데모데이의 참가 기회와 씨엔티테크의 총 1억 원 투자 검토가 이뤄진다.
이번 8월은 헥토그룹이 참여기관으로 함께하여 ▲헬스케어 ▲핀테크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된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헥토그룹과 함께 평가를 통해 5개 기업을 선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IR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최종 우수기업 2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씨엔티테크는 “이번 로켓십 IR 경진대회를 통해 유망한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채널로 브랜딩하고, 발굴 희망 분야 창업기업과의 IR을 진행하여 투자유치 가능성을 도모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씨엔티테크는 민간 주관기관으로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자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투입하였고 이를 통해 2023년 1월 초기창업패키지 전국 1위, 최우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대학 및 공공·민간 기관을 주관기관으로 선정해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참여 신청은 오는 18일 18시까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와 IR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이메일(t1p3@cntt.co.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